- 고객 후기/평가를 여러 포멧의 문서로 변환해주는 AI 에이전트:
- 사회적 증명, 사례 연구, 영업 자료 등으로 변환.
- 이를 매일 필요로하는 마케팅 팀이 타겟
- 월 $300.
- 제품 데모 통화 (product demo call)를 즉시 마이크로사이트(microsite)로 변환하는 AI 에이전트:
- 영업 팀은 수백 건의 통화를 저장만 하여 낭비됨. demo call 이후에 바로 microsite로 변환
- 수천 개 마이크로웹사이트로 확장 가능
- 사이트당 $200
-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자세를 교정하여완벽한 운동을 하게 도와주는 피트니스 AI:
- 개인 트레이너처럼 실시간으로 올바른 자세로 교정
- 월 $30.
- 엔터프라이즈 기업 AI 예산 및 구매 사이클 모음:
- 이런 예산과 구매주기를 통해 미리 예측할 자료가 필요한 판매자가 타겟
- 자격 있는 Lead(잠재고객)에 대해 월 $1,000 청구.
- 클라우드 프로바이더(AWS, Azure, GCP, ...) 전반에서 낭비된 비용을 감지하는 AI:
-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간 $100,000 초과 지출하는 회사가 타겟
- 절감액의 20%를 청구. 윈-윈.
- 고객지원(CS) 채팅을 맞춤형 AI 에이전트로 전환하는 도구:
- 고객지원을 직원이 고객의 동일한 질문에 대해 월 $50k를 낭비하는 것을 줄여줌.
- 하나의 에이전트가 고객지원 비용의 80%를 절감할 수 있음.
- 경쟁사 API 변경 및 비용 모니터링하는 에이전트:
- 제품 팀이 가격 인상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도움.
- 회사당 월 $2,000.
- ARR $100,000 미만의 버려진 AI/SaaS 사이드 프로젝트를 찾는 도구:
- Annual Recurring Revenue (ARR) 연간 반복되는 수입이 10만 달러가 안되는 저렴한 회사를 찾는 인수자가 타겟
- 거래 흐름(Deal flow)에 대해 요금을 청구.
- 직접 몇 가지를 구매할 수도 있고, 이를 중심으로 미디어 사업을 구축.
- 영업 전화를 아름다운 마이크로사이트로 변환하는 AI:
- 팀이 동일한 데모를 매번 다시 만들고 있는 회사가 타겟
- 담당자당 주 20시간 절약.
- AI 구현 전문가를 위한 마켓플레이스:
- 스타트업이 빠르게 배포해야 함.
- 20% 배치 수수료.
- 다중 AI 워크플로우(multi-AI workflow) 승인 간소화 에이전트:
- 팀이 사용하는 비용이 얼마인지 추적하지 못함.
- 팀당 월 $1,000.
- 맞춤형 AI 프롬프트 라이브러리를 위한 마켓플레이스:
- 기업들이 동일한 작업을 매번하고 있음.
- 플랫폼은 월 $25,000 수익.
- AI 보안 준수 갭을 감지하는 도구:
- 기업이 위험을 놓치는 경우를 막아줌
- 감사(Audit) 건당 요금을 청구.
- 제품 피드백을 추가 기능으로 전환하는 AI:
- PM이 사용자 요청사항을 잘 못 해석하는 경우 필요함
- 팀당 월 $2,000.
- 팀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서 중복된 워크플로를 실행할 때 모니터링하는 에이전트:
- Notion, Linear, Asana 등에서 동일한 업무 프로세스를 실행하는 회사에 필요
- 월 $2,000로 도구를 통합
- YouTube 튜토리얼을 인터랙티브(대화형) 강좌로 변환해주는 에이전트:
- 산업별 AI 지원 데이터셋을 마켓플레이스:
- 처음부터 시작하는 기업이 타겟.
- 플랫폼 수수료 25%.
- 부서 간 중복된 지출을 찾는 AI 도구:
- 연간 $200,000 이상 낭비하는 기업이 타겟.
- 중복을 찾아서 절감한 액수의 일정 % 청구
- 어딘가 인수 될 기미가 있는 GitHub 저장소를 분석하는 AI:
- 투자자는 인수 되기 전 더 빠른 시점에 거래가 필요함.
- 펀드당 월 $5,000.
- 구식 챗봇을 여전히 사용하는 회사 목록:
- 최신 챗봇 기능을 보유한 판매자에게 그 회사 목록의 업체들에게 신기능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
- Lead(잠재고객)에 대해 요금을 청구.
- Figma 파일을 전체 웹앱으로 전환해주는 에이전트:
- 빠르게 웹으로 배포할 필요가 있는 디자이너가 타겟
- 사이트당 요금을 청구.
- 어딘가에 인수될 수 있음.
- AI 모델 평가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:
- AI 모델들의 성능 지표, 일반화 평가, 편향 탐지, 안전평가, 형식 검증, 응답 품질 평가등이 필요하다.
- 플랫폼은 월 $20,000 수익
- 통신에서 법적 정책 위반을 감지하는 AI 도구:
- 법률 팀이 위험을 놓치는 경우가 많은 회사가 타겟.
- 회사당 월 $2,000.
- 비즈니스 지표를 투자자에게 매달 보여줄 문서로 업데이트 변환하는 AI:
- 매달 투자자에게 보일 이 작업을 위해서 몇일을 낭비하고 있는 창업자가 타겟
- 업데이트당 $500.
- API 사양이 뒷단에서 조용히 변경될 때 자동으로 감지하는 도구:
- 엔지니어링 팀이 디버깅에 몇주를 낭비하는 회사가 타겟
- 통합API당 월 $1,000.
- 경쟁업체가 메타 태그, GitHub 커밋 및 구인 공고에서 로드맵 세부 정보를 실수로 유출할 때 감지하는 도구:
- 이런 정보를 미리 파악할 필요가 있는 제품팀이 타겟
- 경쟁사당 월 $2,000 추적.
- AI 교육 비디오 제작을 위한 마켓플레이스:
- 맞춤형 교육 데이터가 필요
- 프로젝트당 요금을 청구.
- NPS는 높지만 마케팅이 부족한 회사를 스캔하여 저평가된 인수 대상 찾기 플랫폼:
- NPS (Net Promoter Score) 고객의 충성도와 만족도
- 투자자에게 월 $10,000.
- 비싼 API 크레딧을 공유하는 마켓플레이스:
- 비싼 크레딧을 너무 많이 구매하여 낭비중인 회사가 타겟
- 거래의 15%를 수수료
- PDF를 검색 가능한 지식 베이스로 변환하는 에이전트:
- PDF 같은 개별 문서로 존재하는 경우 팀들에 파편화되어 공유되지 않는다. 이를 DB에 모아서 팀원 누구나 검색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
- 월 $1,000.
- 버그 report를 테스트 케이스로 변환하는 AI:
- 개발자의 테스트 케이스를 다시 작성하는 시간 낭비를 줄여줄 필요가 있는 회사가 타겟
- 월별로 요금 청구.
- 사진을 글쓰기 스타일에 맞춘 완벽한 소셜 post로 변환해주는 AI:
- 인스타그램 불안 해소하기 위해 사진 포스팅을 자동화해주는것을 원하는 사용자가 타겟
- 월 $15.
- Kindle에 하이라이트 해둔것들을 이용해서 맞춤형 학습 자료로 변환하는 AI:
- 읽은 내용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사용자가 타겟
- 월 $20.
- 슬랙/노션을 회사의 맞춤형 온보딩으로 변환하는 에이전트:
- 신입사원 교육에 몇 주를 허비하는 팀이 타겟
- 회사당 월 $5,000.
- 실패한 스타트업의 AI 학습 데이터 전용 마켓플레이스
- 데이터 세트가 필요한 인수자가 타겟
- 거래마다 월 $30,000
Reference:
https://x.com/gregisenberg/status/1874826863765307703